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 것은 결국 “인재(人材)”입니다.
그 中心에 인사담당자가 있습니다.

2023년 기업의 경영전략 화두는 생존, 그리고 위기극복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활동강화 등에 역점을 두지 않을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기업경영을 둘러싼 제반 여건과 환경 중에 그 어느 것 하나 만만하고 기대할 만한 것이 없을 정도로 힘들고 어려운 난제들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지난 3년간의 Covid-19로 인해 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 되면서 일하는 환경과 방법과 수단들이 고도화됨에 따라 기업경영 전체는 물론, 특히 HR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인사·조직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따라 인사부문은 조직 내에서 변화를 선도하고 전략적 경영 파트너로서 본원적 역할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사담당자는 경영환경 변화를 예의주시하면서 인사·조직부문의 이슈에 시의적절하게 대처하고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KPI 한국인사관리자 월례미팅]은 1976년 개설이래 매월 정례적으로 우리기업의 인적자원관리 부문의 새로운 동향파악은 물론 회원상호간


HR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HR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회원기업의인적자원관리의 개선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2023년도 [한국인사관리자 월례미팅]은 지난 46년의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원사의 HR부문의 이슈와 당면과제를 적기에 해결하고 회원사의 인재경영 활용에 유용한 방안 마련을 위한 지원과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하여 기획·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고 권위를 자부하는 인사담당자 및 관리자들의전문 교류의 장인 본 미팅에 참석하시어 귀사 HR부문의 질적 수준 향상과 특화된 인적 네트워크의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도 귀사의 인재경영 부문의 변화와 혁신에 일심동체하는 조력자이자 동반자의 자세로 [한국인사관리자 월례미팅]이 함께 하겠습니다.


2023년 1월
韓國人事管理協會 代表理事
副會長  沈 相 云